"이곳을 딱 10초만 눌러보세요" 전문의가 알려주는 뭉친 어깨 + 목 한방에 풀어주는 혈자리

2022. 2. 8. 14:07건강

반응형

한 자세로 오랫동안 일을 하거나, 아침에 일어났을 때 순간 번개에 맞은 듯 목이 결리고 아픈 경우가 있다. 현대인이라면 누구나 겪는 목 결림, 어깨 결림 증상이다.

 

피로가 누적되고, 근육이 잔뜩 긴장한채로 뭉쳐있는 것이 큰 이유다. 이때 뻐근한 목과 어깨를 시원하게 풀어주는 혈자리가 있다. 

 

유튜브 @강남허준 박용환tv

 

목이 아프다고 목 전체를 무턱대로 주무르다보면 상황이 더 악화되는 수도 있다. 따라서 정확한 혈자리를 눌러주는 게 효과적이고 안전한 방법이다.

 

 

 

1. 견정 3가지

(1) 보통 어깨 중 한쪽 부분이 더 아픈데, 해당 어깨 쪽의 근육에서 가장 솟아올라 있는 부분을 잡는다. 그리고 시원한 정도까지 무리하지 않고 눌러준다. 이 상태에서 고개를 좌우로 3~5회 정도 돌린 후 손을 살며시 놓는다. 

 

 

(2) 목과 어깨 부분을 만나는 부분도 마찬가지로 잡아준다. 평소 목과 어깨 결림이 심한 사람이라면 이 부분이 특히 아프다. 이 상태에서도 고개를 좌우로 몇 번 돌리고, 앞뒤로도 움직여준다.

 

 

(3) 방금 전 동작에서 고개를 앞뒤로 흔들 때 통증이 심했다면 다음의 동작이 도움이 된다. 머리뼈에서 목으로 들어가는 부위를 누른 상태에서 고개를 앞뒤로 움직여준다. 

 

 

3. 흉쇄유돌근

옆으로 고개를 돌렸을 때 목에 툭 튀어나온 근육을 잡는다. 이 부위는 쉽게 멍이 들 수 있으니 가볍게 해 주면 된다. 잡은 상태로 고개를 좌우로 움직여주면 된다.

 

 

4. 액문 ~ 중저

왼쪽 어깨가 아프다면 오른쪽 손을, 오른쪽 어깨가 아프다면 왼쪽 손 부위를 눌러주면 된다.(사진)

 

 

눌렀을 때 특히 아픈 부위가 있는데 이곳을 잡고 고개를 좌우로 움직여준다. 

 

영상 '열기'

반응형